본문 바로가기
  • 잡다한 이야기가 많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재테크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건강 정보

아무리 자도 매일 피곤한 이유는?

by 두돈반 2023. 8. 3.
반응형

최근에 9시간을 자도 피곤함이 풀리지 않고,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계속 힘이 들고 있습니다.

저는 몸을 쓰는 일을 하지는 않고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30대 직장인데요.

 

처음에는 잠이 부족해서 그런가 해서  밤 9시에 잠을 자고 7시에 일어나서 출근을 하는데도

피곤함이 가시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몸이 계속 피곤한 이유를 찾아서 그대로 실행해 보니, 손쉽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제가 체험해 본 결과 너무 좋은 방법이라 여러분께도 한번 공유를 해드릴까 합니다.

 

최근에 몸에 문제가 있나 해서 병원을 가서 피검사를 비롯한 건강검진을 했습니다.

결과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수치보다 2배나 더 높았고 복부 비만이라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저에게 알려준 선택지는 두 가지였습니다. 

첫 번째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약을 먹는 것인데 , 단점은 한번 먹으면 평생 먹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두 번째는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우선 다이어트를 해보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약을 평생 먹는 것보다는 운동으로 치료를 해보고 싶어서 , 운동과 식단을 시작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한 달 뒤에 다시 검사를 해서 수치가 낮아지는지 확인을 해보는 거였는데요.



우선 제가 선택한 운동 방법은 출퇴근 때 자전거 타기 그리고 퇴근 후에는 헬스장을 가는 것과 아파트 한 바퀴 뛰는 것이었습니다.

러닝은 제가 잘 모르다 보니 런데이라는 앱을 깔아서 지금 한 달째 운동 중이고, (광고 아닙니다.  해주시면 거절하진 않겠습니다. )

 

자전거는 저렴하게 사려고 중국에서 구매를 했는데 2주 정도 걸려서 왔는데, 너무 더워서 9월부터 타려고 대기 중입니다. 자전거를 타지 못해서 아직 이거에 대한 효능은 잘 모르겠습니다. 9월에 한번 타보고 말씀드릴게요.

 

헬스장은 아파트에 있는 헬스장을 한 달에 3만 원짜리 끊어서 다니고 있습니다.

 

그다음은 식단인데요.

 

저는 문제가 항상 과당 액이 있는 음료를 즐겨 먹었습니다.

특히 커피를 항상 바닐라 라테를 시켜 먹었는데, 이런 음료에는 당분이 엄청나게 있고 현재 많은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최근 20대 젊은 층들은 얼굴은 어리지만 신체 노화가 오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과당액 때문이라고 도 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아메리카노만 시켜서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커피도 과다하게 섭취를 하면 수면 패턴에 방해가 된다고 하니, 아침에 한잔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방법은 아래 영상을 봐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K_vvhbsstQ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