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잡다한 이야기가 많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재테크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부자 백수되기 프로젝트/주식

한국주식보단 미국 주식을 사야하는 이유

by 두돈반 2020. 6. 24.
반응형

최근 들어 젊은 층을 시작으로 많은 사람들이 박스피라 불리는 한국 주식을 기피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미국 주식에서 발생하는 양도소득세 22%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내가 꼭 말해 주고 싶은 것은 양도소득세를 낸다는 것은 어쨋든 1년에 250만 원 이상 수익이 발생하였다는 것이다. 

미국 주식으로 300만 원의 매도 이익을 보았다면 250만 원을 제외한 50만 원에 대해서만 세금이 매겨진다.

 

많은 사람들이 한국주식이 우상향을 하지 않기 때문에 수익 조차 내지 못하는 것을 감안한다면, 250만 원 이상 수익에 대해 22%를 내더라도 미국 주식을 하는 것이 훨씬 이익인 것이다. 

꼭 미국 주식이 아니어도 된다. 다른 해외 시장과 비교해봐도 말레이시아를 제외하고서는 한국보다 훨씬 더 높은 수익률을 올릴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한국 주식이 보고서 같은 것을 찾기도 쉽고, 재무제표 읽기도 쉽기 때문에 사람들이 한국 시장에 뛰어든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봐라. 정말로 본인이 주식을 살 때,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보고서를 꼼꼼히 읽어보는지, 혹은 재무제표를 보는지를 생각해봤으면 좋겠다. 난 70%의 사람은 아니라고 본다. 대부분은 차트를 본다던지, 그냥 테마주를 살 것이다. 

 

양도소득세 22%를 걱정하지말고, 미국 주식을 사는 것을 추천한다. 배당금을 주는 것만 봐도 주주친화적인 미국 회사의 주식을 사는 것이 훨씬 더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