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잡다한 이야기가 많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재테크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사업 일기/해외구매대행 일기

쿠팡 유통경로 확인 요청 메일

by 두돈반 2021. 11. 5.
반응형

쿠팡에서 유통경로 확인 요청 메일이 왔다.

 

브랜드 제품을 팔면 네이버에서도 왔던 거라, 아무 생각 없이 서류 준비하려고 보니, 필요 서류가 이상하다.



인보이스랑 정품취급처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내란다. 

 

네이버의 경우 해당상품을 어디서 가져오는지 링크를 적고 하면 되는데, 쿠팡은 정책이 이상하다.

해외구매대행의 경우 플랫폼에서 주문이 일어나고 난 뒤 내가 해외사이트에서 주문을 하는 프로세스인데, 인보이스를 도대체 어디서 구하란 말인가.  해외구매대행이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도 아닌데, 이 정책은 도대체 무엇인가. ㅎ

 

암튼 상황을 설명하고 인보이스가 없다고 메일을 보내자, 또 답변이 왔다.



아니, 내가 공식홈페이지에서 주문을 하는 시스템인데, 계약서를 어디서 구하냐... ㅋㅋㅋ

몇 번 이메일을 왔다 갔다 하다 보니, 짜증이 밀려왔다. 



그냥 안되면 저 제품 내리라는 마음으로 그냥 이렇게 이메일을 보냈다.

그랬더니 또 이렇게 메일이 왔다.



답변을 받을때마다 그냥 얘네는 정해진 문구를 복사 붙여넣기 하는 느낌이었다. ㅋㅋ



엄청 짜증나서 걍 이렇게 답변을 보냈다. ㅋㅋ



그냥 어디까지 얘기하나 계속 메일을 보내봤다.






이 답변을 끝으로 그냥 메일 안보냈다. ㅋㅋㅋ

 

그냥 브랜드제품 네이버나 다른 마켓에서 팔고, 쿠팡에서 안 팔고 말지 ㅋㅋㅋ

 

속터져 죽는 줄 알았다.

 

쿠팡은 다른 데서 팔리면 그 때나 업로드 하던가 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