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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잡다한 이야기가 많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재테크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부자 백수되기 프로젝트/기업이야기

핑크퐁컴퍼니 상장 ipo 키즈 유아 컨텐츠 시장현황 분석 (아기상어 )

by 두돈반 2021. 1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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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 콘텐츠에 대해 예전에 조사했던 내용들이다.

당시 조사하던 문벅엔터테이먼트는 최근 3조에 인수됐다고 한다. 

설립된 지 얼마 안 된 기업이 3조라니..  ㄷㄷ 사장님 한국분이신 거 같던데 부럽다. ㅋㅋㅋ

과연 스마트스터디는 원하는데로 3조 넘게 시장가치를 받고 IPO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3조에 팔린 문벅이나 비슷한 가치의 one엔터의 콘텐츠는 엄청나게 많다. 

스마트스터디는 아직 그정도 콘텐츠를 소유하지는 못하고 있다. 

22년도 즈음 상장 예정이니, 2021년도 매출과 이익이 가장 중요할 것 같다. 

아님 뭐 게임 회사도 만들고 있던데, NFT 한다고 하던지 ㅎㅎ


Overall Market

What Kids ip can be used for:

1.장난감
2.TV
3.게임
4.교육
5.보육
6.여행
7.가구
국내 키즈 산업 규모는 20028조에서 202050조원으로 가파른 성장세, 사양산업에서 IT 기술과 결합하며 해외진출을 이루어내며 미래 산업으로 변화됨.
Statista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미국 어린이들의 Youtube 컨텐츠를 시청하는 비율은 201521%에서 201937%로 증가,  어린이를 타깃으로 하는 캐릭터 IP들은 성장중

North America (북미지역)

TV, digital video and gaming (especially mobile gaming) are central to kids’ media usage Will continue to show considerable growth during 2020–2030
tv,디지털비디오, 게임(특히 모바일게임)은 키즈 미디어 사용의 중심이다. 이는 2020-2030년동안 성장할 중요한 산업으로 고려된다.

It is also noted that most children spend a minimum of three hours every day watching TV
이것은 대부분의 아이들이 하루에 최소 3시간은 TV보는데 쓰는 것으로 보인다. 

The demand for children’s merchandise and toys is increasing with an increase in the number of entertainment programs and children’s TV channels/
아이들의 티비채널이나 엔터테이먼트 프로그램의 숫자가 증가하는만큼, 아이들의 상품이나 장난감의 수요는 증가할 것이다. 

The toys and games market is expected to grow by USD 54.72 billion during 2020-2024. 
장난감과 게임시장은 2020-2024년엔 대략 54조의 시장마켓이 될것이다.

Asia Pacific (아시아지역)

-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중산층 계열 숫자가 상승중

-
자녀는 적게, 자녀에 대한 투자는 크게 경향이 커지고 있

-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키즈 관련 콘텐츠업로드가 동남아지역에서 계속 증가 중

한국은 에잇 포켓(8-pocket) 트렌드

- 한국콘텐츠진흥원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케이블의 40% 이상이 키즈키즈 콘텐츠

 


콘텐츠에서 파생되는 키즈 산업

Examples from different countries and industries

- 카카오 계열사 키즈노트, 에듀테크 스타트업과 제휴를 하여 유아 교육 기관 대상으로 교육 O2O서비스 진행 - 블랭크코퍼레이션, 아이코닉스(뽀로로, 타요)ip 관련 케릭터 브랜드 제품
판매 연계

- 오리지널 컨텐츠로 2D-3D 애니메이션, 키즈팝 음원
제작
- ‘아이야놀자  키즈 숙박 레저상품, 아이와 함께하는 여가는 부대시설, 프로그램 등 키즈 여가 트렌드 다양화

- 국내 리조트도 스마트스터디와 MOU

 


Ip 콘텐츠 효과

Examples from different countries and industries

- 최종적으로는 캐릭터IP가 유아 산업 전반적으로 연결로 이어짐 

- 케릭터 상품의 글로벌화

- 인형, 케릭터 쿠션 등을 넘어 맥주, 게임, 의류 등의 다양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으로 비즈니스모델 확대


Established Key Players-Google

 

YouTube kids has an estimated net worth of about $21.96million.
유튜브키즈의 순가치는 대략 210억정도로 평가된다.
(Net worth spot’s data) – not publicly konwn 순가치는 공식화 되진 않는다.
Earns an estimated $5.49 million a year.
1년에 대략 50억정도 번다고 평가된다.
Youtube invest $100M in kids’ content in 2020
유튜브는 2020년도 천억을 키즈 컨텐츠투자했다.
Youtube kids’s channel get 91.5 million views each month and 3.05m views day. 유튜브키즈채널은 910억 뷰를 매달 , 30억뷰를 매일 시청된다.
Kids contents channel(Nursery rhymes –어린이 교육용 동요) rank 3rd
오리지널 컨텐츠가 있긴 하지만, 부족함.
Platform for creators
제작 회사들의 홍보용이 주력

Established Key Players- Netfilx

Netflix is betting big on a world’s worth of children’s stories
넷플릭스는 아이들 스토리 컨텐츠에 투자중이다. 
Netflix access to a universe of beloved children’s stories to mine and position the company to better compete with kid-friendly competitors like Disney Plus.
넷플릭스는 경쟁자인 디즈니플러스처럼 아이들의 스토리인 컨텐츠의 세계관 구축을 위해 노력한다. 
Report from October  19th
Revenue was $7.48B (forecsast 7.48B)
Acquisition Millarworld IP for future plans Netflix interested in content and IP assets.
Acquisition legacy studions
해석 귀찮다... 암튼, IP컨텐츠 위해서 넷플릭스는 많은 제작사들 인수중이다. 
신사업을 위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 IP기반으로 굿즈 판매 온라인 이커머스 진출
게임, 오디오 진출 등 비즈니스모델 확대

 


Established Key Players- Disney

Reaches 116 million subscribers, and its parks division returns to profitability.
Acquired – Fox, Pixar, Hulu, 21st century, marvel
Disney controls kids to adult
디즈니 컨텐츠는 아이부터 성인까지 다 다루고 있다.
폭스, 픽사, 훌루, 21세기 , 마블 등을
인수
Disney Plus account  total of 116 million
Q3 revenue 57% to $4.3 billion from
($2.7 billion in the same period of prior year)
LG유플러스 IPTV 독점 계약
디즈니 케릭터, 디즈니월드,  디즈니랜드,
 크루즈 등의 테마파크
온 오프라인 IP 연계에 가장 최적화된 모델
아시아 디즈니플러스 진출

Trends set to fuel sales this year include kidult toys, music-play and mindfulness, says The Toy Association

NOT JUST FOR KIDS
- The growing “kidult” trend was fuelled by the pandemic, with more adults than ever turning to toys to bring some joy and levity into their lives. Toys and games have been a means of escapism for adults and offer a way to reconnect with their own inner child.
- One silver lining of the pandemic is that it has helped families rediscover the joys of spending time together and find value in bringing play into their daily lives.
- Marvel has managed to have a lasting effect on its readers, with over 60 percent of adults aged 18-44 calling themselves fans of Marvel Comics.

-키즈콘텐츠는 장기적으로 성인도 소비하는 문화 콘텐츠가 될 수 있음.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규모 23(해외수출10)
-35년된 <드래곤볼>  ip 매출 3.5
-스마트스터디 벤쳐스 ip 확장시.아동 콘텐츠 이상의 세대 컨텐츠 고려

Recent StartUps

스마트스터디
21년 삼성출판사 구주 매각 가치 8,050
미래에셋 주관 IPO 준비 / 원하는 기업가치 4
매출  2067719786
영업이익 2018419311
전기에 비해 당기 콘텐츠 매출은 소폭상승,
전기에 비해 제품, 광고, 게임 상품 매출 하락
아기상어 외에 히트작이 아직 없음.
    (라바[투바앤]도 성장세 멈춤)
레드독컬처하우스 투자를 통해 자사IP  확대
게임 컨텐츠로 마켓 확대 시도중

Recent StartUps

 

캐리소프트 아이코닉스
시총 821
매출 20621997
영업이익 20-2419-17
케릭터기반 IP
18년 상장 이후 매출, 이익 하락 중
중국 IPTV 진출이후 주가 상승 중
기업가치 3~ 4천억 상장준비중
매출 2074419750
영업이익 20541952
스마트스터디와 매출 비슷 | 영업이익 1/3
뽀로로, 타요 등의 애니메이션 제작
애니메이션 케릭터 상품 수출
아이코닉스 1,219   (3,597,842,942/3,280,000)
스스 : 4,194  (10,262,969,290/2,446,602)


Recent Startup

 Moonbug Entertainment Ltd
seeking a valuation of more than $3 billion
$100 million in profit 2021
By the end of 2021, Moonbug expects to have at least 100 licensing partners
Cocomelon 케릭터기반 IP
유튜브 전세계 1위 컨텐츠
Raised $265 million
     (goldman sachs, felix capital, )
last funding $120m in 2020 (value 1b)
  
출처: socialblade
(https://socialblade.com/youtube/top/category/made-for-kids/mostsubscribed)

Value over 3 billion Entertainment contents

 Moonbug Entertainment Ltd  Entertainment One

1. 키즈콘텐츠의 미국 외 해외 매출 증가에 노력 - 신흥국의 중산층 (베트남 키즈카페활성화 중 활성화 중)
2.
키즈 플랫폼(유튜브, 넷플릭스, 케이블 IPTV 활용)
3. IP
비즈니스는 시청에서 끝나지 않고, 구매로 이어지는 사업적 성과
4.
단순히 유아시장에서 끝나는 게 아닌 디즈니, 일본 애니메이션처럼 장기적, 세대를 넘는 콘텐츠 발굴

     (niche market [니치마켓]에 갇히지 않는 시각)
5.
아기상어, 핑크퐁 외에 콘텐츠 확보 필요 - 세계적 타 제작사에 콘텐츠가 많이 부족
 19
pepapig 소유한 Entertainment OneHasbro Inc에 에 38억 달러에 매각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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