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잡다한 이야기가 많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재테크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사업 일기/해외구매대행 일기

스마트스토어 완전 퇴점 후 폐업신고 하는 법

by 두돈반 2023. 1. 17.
반응형

스마트스토어를 하다 보면 클린사항 위반으로 완전 퇴점을 당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경고 메일도 없었는데... 보냈다고는 하는데 난 메일함에 받은 게 없다. 

어쩐지 두 달 전쯤부터 저 사업자 스스에서 판매되는 게 없어서 뭔가 이상했는데 보니깐 가퇴점 당해서 노출 제한 당했었다. 

ㅋㅋㅋ 나의 매출.. ㅠㅠ

 

아무튼 탈퇴를 하려고 보니 이렇게 일시정지 당한 스토어는 마음대로 자진 탈퇴도 안된다.

그래서 담당자에게 따로 연락을 해서 퇴점시켜달라고 해야 한다.


1. 우선 판매자센터에 가서 맨 아래로 내리면 고객센터가 있다.

2. 고객센터에 가서 왼쪽 메뉴를 보면 여기서 1:1 문의하기가 있다. 

3. 여기 가서 상담유형 스마트스토어 관리 클릭

 

4. 강제탈퇴 요청

 

5. 문의 내용 입력

여기서 보면 동일 사업자번호로 운영 중인 스토어가 모두 함께 강제탈퇴 된다고 써져 있다.

그러니깐 혹시 한 사업자로 여러 스토어를 운영 중이라면 조심하기 바란다.

나는 어차피 이거 하나라.. ㅎㅎ 그냥 문의 내용입력하고 담당자에게 보냈다.

 

6. 저녁에 완료

 

문의하니 그냥 그날 저녁에 바로 탈퇴 처리 되었다고 연락이 왔다.


스마트스토어 재가입은 한달뒤에 가능하다고 한다. 

https://dudonvan.tistory.com/255

 

스마트스토어 이용정지 후 강제 탈퇴 재가입 하는 방법

스마트스토어가 클린사항 위반으로 이용정지 당했다. 나는 이용정지 당하면 무조건 1년뒤에 재가입 인줄 알고 기다렸었다. 그런데 보니깐 이용정지를 당해도 탈퇴를 해야 그때부터 기간을 카운

dudonv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