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쿠팡에서 유통경로 확인 요청 메일이 왔다.
브랜드 제품을 팔면 네이버에서도 왔던 거라, 아무 생각 없이 서류 준비하려고 보니, 필요 서류가 이상하다.
인보이스랑 정품취급처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내란다.
네이버의 경우 해당상품을 어디서 가져오는지 링크를 적고 하면 되는데, 쿠팡은 정책이 이상하다.
해외구매대행의 경우 플랫폼에서 주문이 일어나고 난 뒤 내가 해외사이트에서 주문을 하는 프로세스인데, 인보이스를 도대체 어디서 구하란 말인가. 해외구매대행이 시작된 지 얼마 안 된 것도 아닌데, 이 정책은 도대체 무엇인가. ㅎ
암튼 상황을 설명하고 인보이스가 없다고 메일을 보내자, 또 답변이 왔다.
아니, 내가 공식홈페이지에서 주문을 하는 시스템인데, 계약서를 어디서 구하냐... ㅋㅋㅋ
몇 번 이메일을 왔다 갔다 하다 보니, 짜증이 밀려왔다.
그냥 안되면 저 제품 내리라는 마음으로 그냥 이렇게 이메일을 보냈다.
그랬더니 또 이렇게 메일이 왔다.
답변을 받을때마다 그냥 얘네는 정해진 문구를 복사 붙여넣기 하는 느낌이었다. ㅋㅋ
엄청 짜증나서 걍 이렇게 답변을 보냈다. ㅋㅋ
그냥 어디까지 얘기하나 계속 메일을 보내봤다.
이 답변을 끝으로 그냥 메일 안보냈다. ㅋㅋㅋ
그냥 브랜드제품 네이버나 다른 마켓에서 팔고, 쿠팡에서 안 팔고 말지 ㅋㅋㅋ
속터져 죽는 줄 알았다.
쿠팡은 다른 데서 팔리면 그 때나 업로드 하던가 해야겠다.
반응형
'사업 일기 > 해외구매대행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구매대행의 쿠팡 주문 후 고객 개인통관고유번호 확인하는법 (1) | 2021.11.06 |
---|---|
온라인 쇼핑몰 판매 통합 주문 알림 앱 - 셀러체크 (0) | 2021.11.05 |
넥스트엔진 사용 하기위한 6대마켓 세팅과정 (0) | 2021.10.29 |
지마켓 ESM 글로벌 셀러 전환 빠르게 승인받기 (2) | 2021.10.21 |
스마트스토어외 5대 마켓 가입 (0) | 2021.10.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