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잡다한 이야기가 많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재테크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취업 이야기/합격 자기소개서

농협은행 6급 서류 합격 후기

by 두돈반 2021. 4. 2.
반응형

작년 하반기부터 금융권으로 이직하고 싶어서 여기저기 지원했다가 한국투자증권 하나 서류 통과했었다. 그리고 면접에서 떨어졌다. ㅠㅠ

 

30대 중반을 향하는 이 나이에 새로운 산업으로 신규직원으로 이직하는 것은 더 이상 힘들 것 같아서 이직은 그냥 접고 사업이나 하자란 마음으로 1월부터 자격증 공부해서 지난달에 취득하고 내년에 사업 시작하려고 준비나 하고 있었다. 금융권은 그냥 손님으로 정보나 받고 투자나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올해는 더 이상 이직 생각이 없었는데 친구랑 오랜만에 카톡으로 얘기하는데 친구가 IT 쪽으로 농협은행 넣는다고 해서 나도 마지막이다라는 마음으로 서류를 넣었는데 친구는 안되고 나만 됐다. ㅋㅋㅋㅋㅋ

 

수요일 오후 5시에 서류 발표하고 일요일 시험이었다. 급전개 무엇...? 공부도 안 하고 있었는데.. 얼른 농협 봉투 모의고사 책을 샀다.

직무능력은 원래 인적성을 잘 보던 편이어서 괜찮았는데, 직무상식이 문제였다. ㅋㅋㅋ 경제학과를 나오긴 했지만, 졸업한 지도 오래되었고, 무엇보다 난 한글로 배우지 않았다. (핑계임.. ㅠㅠ)

 

직무상식 모의고사는 작년 (2020년 기준) 시험에 나온 용어들이 나오는데, 아는 게 많았지만 어차피 올해는 새로운 용어로 다시 나올 텐데 ㅋㅋ  이게 무슨 소용인가 싶었다.

 

시험을 봐본 결과 cfa? 모 이런거 공부한 애들이 유리했다고 하는 거 보니 직무상식 특히 경제 용어들은 미리미리 공부를 해야 하는 것 같다.

dudonvan.tistory.com/147

 

2021년 상반기 농협은행 6급 인적성 후기

시험후기 직무능력(ncs)랑 직무상식인데 작년이랑 시간이 바뀌었다. 직무능력 70분 50문제 직무상식은 30문제에 15분인가 20분인가 그랬다. 근데 직무상식은 어차피 아는 게 없어서 풀지를 못했다.

dudonv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