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잡다한 이야기가 많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재테크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취업 이야기/인적성 후기

상반기 농협은행 6급 인적성 후기

by 두돈반 2021. 4. 2.
반응형

 

시험후기

 

직무능력(ncs)랑 직무상식인데 작년이랑 시간이 바뀌었다. 

 

직무능력 70분 50문제

직무상식은 30문제에 15분인가 20분인가 그랬다.

 

근데 직무상식은 어차피 아는 게 없어서 풀지를 못했다. ㅋㅋㅋㅋㅋ 7문제 풀었나.. 그냥 협동조합에 대해서 공부해 간 게 도움이 되었고, 경제 쪽이랑 상식 쪽은 아는 게 없었다. 경제학과 왜 나왔니.....?

 

직무능력은 모르는 건 제치고 아는 것만 풀고 하다 보니 하나도 안 찍고 절반 정도 풀었다. 

직무상식은 30문제 중 7문제 풀었는데 정답지가 너무 휑했다. 그래서 몇몇 문제 찍었는데. 찍지 말걸 그랬다. ㅠㅠ

 

틀리면 감점인데 왜 굳이 찍었을까.  떨어지니 후회되었다. ㅋㅋ 

암튼 최종적으로는 시험 떨어졌다.

오랜 기간 열심히 은행 준비하는 애들도 있을 텐데, 2일 공부하고 붙는 건 너무 요행이었던 것 같다. ㅋㅋㅋ 


농협 가고 싶었던 이유는 지금 회사 업무 때문에 농협은행을 자주 가는데 여직원이 예쁘다. ㅋㅋㅋㅋㅋ

 

 

농협이 아니더라도 은행 여직원들은 다 예쁜 것 같지만 ㅋㅋㅋ 다른 데는  안 가봐서 모르겠고 내가 가는 농협 직원분들은 대체로 예쁘셨다. ㅋㅋ

 

자주 가다 보니 직원 분들이랑 가끔 얘기를 하는데 몇 년 되셨던 직원분은 자기 동기들 중 아직 퇴사한 사람이 없다고 하며 그래도 괜찮은 회사라고도 했었고 내가 예쁘다고 생각한 직원분은 신한은행 다니다가 농협으로 옮겼다고 했다. 내가 신한은행이 돈을 더 주지 않냐고 물어봤는데 돈이 다가 아닌 것 같다고 했었다. 거긴 너무 다니기 힘들다고 ㅋㅋㅋㅋㅋ난 돈이 최고인데~~!!!!!

 

근데 담당 직원분은 내 통장 거래내역을 보셔서 내가 꽤 큰돈으로 공모주 청약하시는 걸 아신다.

그래서 농협 지원했다고 했더니 담당자분말로는 은행 다니게 되면 직원들 통장 감시를 해서 지금 나처럼 큰돈이 왔다 갔다 하면 감사팀에서 지적 들어온다고 했다. 게다가 그게 주식창을 하루 종일 보면서 트레이딩을 하는 게 아니라 5분도 안 걸리는 청약이긴 해도 어쨌든 근무시간에 주식을 샀다 팔았다 하는 거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했다.

 

그럼 농협 다니게 되면 공모주 청약을 더 이상 못하게 되는데 내 수익이 반이상으로 줄게 되어서 그것도 문제였긴 하다. 근로소득은 올라가겠지만, 그 소득 오르는만큼의 부수적 수입이 내려가게 된다. (이미 떨어진 나만의 합리화다. ㅋㅋㅋ)

 

농협은행이 다른 은행보다 돈을 많이 주는 건 아니지만 (내가 가는 지점에 한해서긴 하지만) 내부 직원들이 추천할 정도면 그만큼 괜찮은 회사인 것 같기도 하다. 물론 최종적으로는 난 시험에 떨어지긴 했지만... ㅠㅠ 

 

은행 가고 싶었던 이유는 은행에서 일하다 증권사 pb팀으로 옮기고 싶었는데.. 어쨌든 잘 안되었다.

금융권은 직원이 아닌 그냥 고객으로서나 열심히 방문해야겠다. ㅋㅋㅋㅋㅋ

 

서울 살면 다른 은행들 가겠지만, 천안에 살다 보니 타은행대비 압도적인 은행 지점 수로 인해 ATM 편하게 이용하려면 농협을 가야 한다. ㅋㅋㅋ 그래서 그냥 고객으로나 열심히 방문해야겠다. ㅋㅋㅋ

 

 

 


 

dudonvan.tistory.com/146

 

2021년 상반기 농협은행 6급 서류 합격 후기

작년 하반기부터 금융권으로 이직하고 싶어서 여기저기 지원했다가 한국투자증권 하나 서류 통과했었다. 그리고 면접에서 떨어졌다. ㅠㅠ 30대 중반을 향하는 이 나이에 새로운 산업으로 신규

dudonv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