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잡다한 이야기가 많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재테크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부자 백수되기 프로젝트/재테크

테라펀딩과 같은 부동산 p2p 투자를 더이상 하지 않는 이유 (토스 투자)

by 두돈반 2021. 6. 10.
반응형

https://dudonvan.tistory.com/112?category=851422 

 

예상금액에는 못미쳤던 토스 부동산 소액 투자

매우 작은 월급 때문에 부업, 부수입으로 재태크를 항상 생각하고 있다. 재테크로 부동산을 하고 싶은데 큰돈은 없어서 부동산 투자를 못하니깐 소액투자로 대신한다. 토스에선 건물주처럼 매

dudonvan.tistory.com

 

이전에 썼었던 글이다. 예상액보다 실제 수익금은 적었다는 글이었다.

 

왜냐하면 세금도 떼고, 무엇보다 플랫폼 수수료를 많이 떼갔다. 이것까진 사실 이해했는데, 2년 전 갑자기 투자했던 항목 중 하나가 연체가 되었다는 소식이 들렸다. 이게 뭐지? 싶었는데 원금 손실 제로였었다는 문구를 보고 기다렸다. 원금 회복을 위해 노력한다는 테라 펀딩이었지만, 1년 6개월이 지난 오늘 최종적으로 원금 손실이라는 통보를 받았다.

 

내 돈 ㅜㅜ

절반도 아니고 48% 받았다...  소액만 투자하길 다행이지 아니 다행이 아니지. 야발.. 그동안 받았던 이자 합쳐도 내 손실 난 돈보다도 못했다.

 

이래서 펀드이든, 뭐든 남에게 돈 맡기는게 아니다. 수수료만 떼가지. 

 

아무튼 p2p서비스는 다시는 하지 않을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