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잡다한 이야기가 많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재테크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사업 일기/개인 일상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이후 신청 5번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다

by 두돈반 2020. 4. 21.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어제 은행 갔다 사무실 돌아가는 길에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을 받았다.

계속된 실패에도 불구하고 여기저기 검색해서 포스팅 수정해가며 신청했더니, 드디어 5번 만에 성공했다.

7전 8기까지는 안 가서 다행이다. ㅎ

 

성공한 히스토리를 갔다 사무실 돌아가는 길에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을 받았다.

 

계속된 실패에도 불구하고 여기저기 검색해서 포스팅 수정해가며 신청했더니, 드디어 5번 만에 성공했다.

 

7전 8기까지는 안 가서 다행이다. ㅎ

 

 

성공한 히스토리를 요약하자면

 

1. 글 쓸 때 맞춤법 지키기
2. 비공개 안 하기
3. 카테고리 2개로 글쓰기

 

이 3가지를 해야 되는 것 같다. 정확히는 나도 모른다. ㅎ 구글 AI만이 알지 않을까..?

 

 

 

     style="display:block; text-align:center;"
     data-ad-layout="in-article"
     data-ad-format="fluid"
     data-ad-client="ca-pub-6063628843097029"
     data-ad-slot="6329336259">

 

 

 


과정을 써보자면 애드센스를 5번 신청해서 4번의 실패 후 5번째 성공했다. 

 

1. 31일 동안 매일 글을 썼지만, 안되었다.

처음 블로그 글을 쓰게 된 것은 다이어트하면서 과정을 기록으로 남기려고 글을 쓰게 되면서였다.

다이어트 글을 31일 내내 쓰고, 애드센스 신청을 해봤는데 안되었다. 심지어 다음에 블로그 사이트 등록하려고 했더니 광고성 글이라고 되지도 않았다. 다음도 안되었는데, 구글이 될 리가 있나. ㅎ

그래서 다른 주제로도 카테고리를 해야겠다고 생각해, 주식 투자 관련해서도 글을 쓰기 시작했다.

 


2. 주식 관련 글을 3~4개 썼지만, 안되었다.

애드센스 첫 신청 후 실패를 해서 주식 관련 글을 썼다. 1,000자 넘게 쓰려고 노력도 했고, 사진도 1~2개 정도 넣어서 글을 썼다. 3~4개 정도 글을 쓴 후 신청했지만, 역시나 안되었다. 그래서 글을 8개까지 써본 후 신청했지만, 그래도 안되었다.

 

3. 광고성 글을 없애보려 했다.

그래서 광고성 포스팅처럼 보이는 다이어트 글을 다 비공개로 변경했다. 그러고 나서 주식 글을 1,2개 더 쓰고 지원해봤다.

하지만 역시나 안되었다.

 

4. 비공개 글을 없애보았다.

애드센스 승인방법을 구글로 계속 검색해봤는데, 글 중에 하나가 공개되었던 글을 비공개로 하면 안 된다는 것이었다.

이전에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구글 검색 봇이 내 블로그를 방문했던 적이 있는데 글을 비공개로 해두면, 다시 내 블로그를 검사하러 왔을 때 승인이 안 날 수도 있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비공개로 돌려놨던 다이어트 글들을 다시 공개로 변경해서 신청했다. 하지만, 또 거절당했다.

 

5. 맞춤법 검사를 필수로 해야 한다.

계속 내 블로그가 애드센스 실패를 한 것은 가치 있는 콘텐츠가 아니라는 것이었다. 

글도 1,000자 넘게 쓰고, 비공개도 안 하고, 노력을 해봤는데 가치 있는 콘텐츠는 무엇일까 고민하던 중, 맞춤법 검사를 필수로 해야 한다는 글을 보았다. 그리고 마침표 "." 같은 것을 문장마다 꼭 찍어주란 얘기도 있었다.

티스토리는 좋은 게 블로그 내에서 맞춤법 검사를 할 수가 있다. 그래서 글 수정을 눌러서 그동안 쓴 글을 맞춤법 검사를 했다. 추가로 가운데 맞춤으로 써놔서 문단이 이상해 보이던 글들도 왼쪽 맞춤으로 변경하고, 문장마다 마침표를 다시 써준 후 신청했다.

결과는 5번 도전만에 승인을 받았다.  

 


5번째 신청하고 나서는 한 2주 정도 걸린 후에 승인 이메일을 받은 것 같다. 남들은 15 일만에도 승인을 받는다는데 ㅎ

난 왜 이렇게 고생 고생하고 오래 걸리는지. 처음 글 쓴 게 12월이고, 처음 애드센스 신청한 게 1월이니, 최종 승인까지 3개월 넘게 걸렸다.

 

5번째에 신청하고 나서는 새롭게 글을 쓰지는 않았다. 이걸 보면 매일 글을 쓰지 않아도 되는 것 같다. 

다른 블로그에서도 승인받는 법을 써두는 것 같은데, 그 사람들이 써준 대로만 하면 성공하는 것 같다.

 

사실 이제 시작이다. ㅎ  100불인가 넘어야 돈이 되는데, 아직 $1도 되지 않았다. 앞으로 열심히 써서 커피 한잔 버는 정도 되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