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잡다한 이야기가 많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재테크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취업 이야기/인적성 후기

LG전자 인적성 후기 (SW전형)

by 두돈반 2020. 4. 24.
반응형

 

LG 전자는 프로그래밍으로 지원을 했다.

무슨 뚝섬인가 서울숲 옆에 있는 학교에서 시험을 봤다.

LG전자는 역사문제가 있고 나머진 일반적인 인적성 시험이다. 중요한 건 직무 시험이다.

 

나는 sw직무이고 자바와 c언어로 된 문제 풀어야 했다.   (난 경제학과인데… )

일반적인 인적성이 끝나고 sw전형과 재무전형? 등 몇 개 직무팀들은 한교 시 더 남아서 전공 문제를 푼다.

자바와 c언어 각각 30개 정도씩이었고, 난 c언어는 몰라서 패스했고, 자바만 풀었다. 근데 자바도 배운 지 얼마 안 돼서, 몬 소린지 하나도 몰랐다. 거의 다 찍었다.

” 차라리 그냥 코드 주고 어케 풀어라. “ 하면 풀었겠지만, 일반적인 용어(?)들에 대한 문제가 나와 하나도 못 풀었다.

A를 하면 이게 에러가 나는지, 컴파일이 발생하는지? 이 딴 거 물어본다.

그냥 나한테 테이블이랑 칼럼 알아서 짜서 게시판 하나 짜라 이렇게 하는 게 더 편한데…

난 코드 작성은 그전부터 조금씩 해봐서 할 줄 알지만, 일반적인 용어들은 잘 모른다.

전공자도 아니고, 학원도 8월부터 시작했으니 이론적으론 배운 지 3개월도 안된 상태였었다. 그래서 탈락했다. ㅠㅠㅠㅠㅠㅠ

 

 

 

슬프니..ㅠㅠ

LG는 서류가 인적성까지 포함이라 최종 서류전형이라고 나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