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잡다한 이야기가 많겠지만, 궁극적으로는 재테크 이야기를 다루려고 합니다.
부자 백수되기 프로젝트/재테크

[스타트업 투자 프로젝트]#2. 법인 계좌를 만들었다.

by 두돈반 2021. 8. 9.
반응형

 

해외로 펀드를 보내려면 한국은행에서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한다. 

그걸 떠나서 일단 법인 운영을 위해서는 계좌가 필요하기 때문에 계좌를 만들었다.

해외계좌도 만들어야 해서 전날 세무서 가서 사업자등록증도 영문 버전으로도 만들었다.

 

지방에서는 농협은행이 인프라도 많고 짱이지만, 펀드회사 대표님이 하나은행을 추천해주셨다.

해외로 송금을 하고 펀드 가입을 하는 거기 때문에 매년 한국은행에서 은행에 확인 같은 것을 하는데, 이게 은행 해당 지점들이 업무를 잘 안 해봤으면 모른다고 하시기도 하고, 나도 뭐 계좌 만드는데 돈 드는 것도 아니고 그냥 정해주는데서 하는 게 편할 것 같아서 강남에 있는 어느 하나은행 가서 만들었다. 

 

투자회사 대표라그런지 아는 지점장도 강남에 있네. ㅎㅎ

 

아무튼 한국은행도 곧 가야 하는데, 얼른 투자 마무리하고 다시 스마트 스토어에 집중하고 싶다. 

반응형

댓글